MY MENU

회원소식

제목

신희경 교수 개인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16
첨부파일0
조회수
611
내용

한국디자인학회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세명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신희경 교수의 'LIFE-Moon Lightl'전이 돈의문박물관마을 i7동에서 2018년 8월 3일부터 1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신희경은 일본대학 예술학부 박사과정 시절부터, 디자인에 있어서의 세계성과 고유성의 문제를 연구하여, [디자인의 <지역성>연구-일본 그래픽 디자인의 <고유성>을 둘러싸고]로 예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귀국 후, 디자인의 지역성 연구대상은 자연스럽게 한국으로 이동하였으며,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에 관심을 갖고 학술활동, 칼럼연재 등과 동시에 작품활동을 병행 중이다.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제작한 작품은 KSBD 해외심사위원 대상 수상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시는 디자인에 길상과 벽사의 철학적 개념을 그래픽디자인으로 현대화한 [월광-Moon Light]을 선보인다. 본 전시의 일부는 동경 일본대학 예술학부의 초대개인전으로 금년 4월 21일부터 5월 12일까지 이케부쿠로 A&D 갤러리에서 채괴되어, 높은 평가와 찬사를 받은 바 있다.


한국의 전통 회화와 문양은 항상 길상과 벽사의 개념이 내포하고 있었다. 길상과 벽사개념이야말로 현대인의 마음에 안심감을 주는 진정 오늘날 필요한 기능을 지닌 디자인이라 생각하여, 디자인의 세계성 추구와 글로벌화 과정에서 잊혀졌던 길상과 벽사라는 동양미학의 고유성을 복원한 작품을 제작하였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