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 한국디자인학회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디자인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디자인학회의 제 14대 회장 고영준입니다.
올 2019년에도 한국디자인학회는 제 14대 이사님들을 비롯한 여러분들의 헌신에 힘입어 학술 및 대외 활동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학회가 계속해서 한국의 디자인학술활동을 리드하고 국제적인 학회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요구됩니다. 저는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나머지 임기동안에도 다음 사항을 실천하려고 합니다.

한국디자인학회 회장 고영준


학회의 수월성을 유지하면서 외연을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ADR이 세계적 학술지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지원하면서 그 과정에서 다른 학술지로 발길을 돌린 회원들을 다시 돌아오게 하고, 나아가 지금까지 디자인학연구의 영역 밖이었던 공학 분야 등에서 활동하는 연구자들의 회원가입을 적극 유도하여 학회의 외연을 넓히고 융복합의 시대에 걸맞은 학회 상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학술대회의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최근 디자인이슈를 다루는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발굴해서 봄가을 학술대회에 회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술대회가 학술교류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정보교류와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대학생학술대회의 개최방식 등을 검토하여 젊은이들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전을 보다 활성화하겠습니다.

작품 활동을 하는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국제전의 형식 등을 개선하고, 국제화추세에 발맞추어 국제전의 해외개최를 통해 회원들의 작품이 국내를 넘어서 외국에서도 알려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학과 산업계와의 소통의 기회를 늘리겠습니다.

기업체 연구자를 적극 유치하여 산업계와 대학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대학의 연구결과가 기업의 상품개발에 활용되고 기업의 요구가 대학의 연구에 반영되는 바람직한 생태계 조성에 힘을 쏟겠습니다.


이와 같은 계획에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