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한국디자인학회 <디자인웍스(Design Works)> KCI 등재학술지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11
내용

한국디자인학회의 제 2저널인 디자인웍스가 KCI(Korea Citation Index) 2023 학술지평가에서 등재학술지로 새롭게 선정되었습니다. 

그동안 디자인웍스에 대한 관심과 논문을 투고해 주신 회원 및 연구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2018년 창간된 디자인웍스는 작품 프로젝트 연구 중심으로 창작활동이 연구에 가장 중요한  영역으로 다뤄져야 하는 디자인의 특성을 적극 반영하고, 학술과 실무의 연계를 높이려는 취지로 현재 총 14호까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디자인웍스의 학술적 의미가 높고 논문집 운영의 우수성이 인정되어 창간이후 비교적 빠른 기간 내에 등재지로 선정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학회의 제 1저널인 ADR(Archive of Design Research)도 해외DB학술평가에서 등재유지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결과를 계기로 한국디자인학회의 SCOPUS급 국제저널인 ADR과, 국내 1등급 등재지 디자인웍스를 통해 디자인 연구의 지평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디자인웍스는 디자인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과정과 방법, 좋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관점이나 철학, 결과물의 의미 등에 관한 작품 프로젝트 연구를 중심으로 신뢰할 수 있는 디자인 지식을 축적하며, 학술과 실무, 산업과 사회에 기여하는 논문집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디자인웍스 논문집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논문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11일


한국디자인학회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