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트랩〉은 사용자를 속이고, 유혹하고, 중독시키기 위해 설계된 디자인 기법에 대해 UX디자인과 심리학 관점에서 설명한 책이며, 디자인은 어떻게 우리의 행동을 조종하는가? 우리는 왜 ‘좋아요’에 집착할까? 왜 가짜뉴스에 쉽게 낚일까? 내 선택은 정말 내가 하는 것일까? 넷플릭스, 유튜브 등 우리가 수많은 구독 서비스를 끊을 수 없는 이유를 디자인 속 행동심리학과 마케팅의 원리를 통해 우리의 선택을 조종하는 숨은 설계와 원리에 대해 소개하였다.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은 2023년 학술원 회원과 및 분야별 전문가 10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인문학, 사회과학, 한국학, 자연과학 등의 분야에서 총 299종의 우수학술도서를 선정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