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학회소식

2025년 안성 아트굿즈 공모전 안내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34

 

1

 

공모개요

공 모 명 : 2025 안성 아트굿즈* 페어 공모전

아트굿즈(Art Goods)?

· 공예, 디자인, 일러스트 등 창작 요소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술적인 상품을 의미

· 향후 양산 및 납품이 가능한 단품 또는 세트의 형태

 

공모주제 : 너와 나의 세레모니(Ceremony)

주제 설정 배경

· 연말을 기념하는 작은 세레모니를 주제로, 특별한 순간의 선물이 되는 굿즈

공모기간 : 2025. 8. 4.() ~ 9. 10.() 17:00

참가자격 : 전국 신진 창작자 누구나 (개인 또는 사업체)

출품분야 붙임파일 참조

출품 분야

출품 조건

출품 대상

수공예 굿즈

· 핸드메이드·전통 공예 기법 중심의 창작품

) 세라믹, 금속, 목공, 가죽, 향초 등 생활공예품

소비자가

20만 원 이하의

단품 또는 세트

디자인 굿즈

· 시각디자인·브랜딩 중심의 창작품

) 일러스트, 포스터, 독립출판물, 아트토이 등 비주얼 아트

실험 굿즈

· 새로운 소재 및 표현 기법을 적용한 창작품

) 3D프린팅 오브제, 레진아트, 시멘트, 업사이클 굿즈 등

2

 

우대사항

우대사항 붙임파일 참조

우대 사항

정책적 취지

가산점

안성 자원·서사·소재 활용 굿즈

지역 자원 활용과 로컬 가치 확산

+5

미공개 신작

(외부 공개 및 판매 이력 없음)

창작자의 독창성 확보 및 차별성 강화

+3

최근 1년 이내 출시된 상품

(2024. 7. 1 이후)

신규 창작자 발굴 및 최신 트렌드 반영

+2

경기도 거주·근무·사업장 보유

지역 창작자 지원 및 경제 활성화

+1

청년 창작자

(198611일 이후 출생자, 39세 이하)

청년 창업 활성화

+1

창업 7년 이내 기업

초기 창업자의 유통 진입장벽 완화

+1

최대 13점까지 가산 가능(중복 적용 가능, 전문가 심사 점수에만 반영), 증빙서류 제출 필수

 

3

 

접수 및 심사

접수 방법

(1) 서류 접수

- 접수기간 : 2025. 8. 4.() ~ 9. 10.() 17:00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ji731@korea.kr)

파일명 : [아트굿즈] 신청서_000(업체명).zip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등 7 붙임파일 참조

- 유의사항

·제출 후, 정상 접수 여부 확인 권장함

·모든 제출서류는 지정된 양식의 원본 파일로 제출해야 하며, 형식 변환

(PDF )은 불가하며, 파일 용량은 10MB 이내로 제한

 

(2) 실물 접수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해 안내

- 접수기간 : (택배) 9. 15.() ~ 9. 18.() / (방문) 9. 18.()

- 접수방법 : 방문 또는 택배 접수

택배 접수를 우선하며, 부득이한 경우 방문 접수 가능

 

- 접 수 처 : 별도 공지 (서류 합격자 한해 개별 안내)

- 출품조건 : 완제품 2, 상품 패키지 2, 상품 설명서 2

각 항목 2개씩 제출 필수(심사, 전시, 홍보 촬영 등 운영 여유분 확보 목적)

심사 일정 및 방법

구분

일정

심사 방법

선정 규모

1

서류심사

9.11.()

· 상품 설명서 검토 후 전문가 투표 방식으로 최종 결정

- 평가 요소 : 기획 의도, 상품 아이디어 적합성

60()

내외

2

실물심사

9.15.()

~

9.18.()

· 실물 작품 심사(전문가 70% + 대중심사단 20% + 투표 10%)

- 전문가 : 상품성, 창의성, 브랜딩 가능성 평가

- 일반인 : 대중 심사단 평가 + 현장 방문객 투표

대중 심사단 : 실용성, 디자인 선호도, 구매 의사 평가

현장 투표 : 득표 비율에 따라 점수 차등 부여

30()

내외

3

현장심사

11.8.()

~

11.9.()

· 페어 현장 심사(전문가 50% + 방문객 30% + 판매 20%)

- 전문가 : 패키지 완성도, 유통 가능성, 브랜드 확장성 평가

- 방문객 투표 : 현장 참여 관람객이 우수작에 투표

- 상품 판매 : 판매 실적을 비율로 환산해 점수 차등 부여

최종

10()

내외

본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동 시 개별 안내 예정

심사는 사전 공지된 기준 및 가중치에 따라 진행되며, 현장 투표와 판매 실적은 비율로 환산 반영

 

심사 기준

ㅇ 전문가 심사위원

항목

세부 평가 기준

배점

창작성

· 작품 자체에 독창성 및 실험성이 드러나는가

40

상품성

· 국내외 리빙트렌드 및 시장 현황에 따른 상품 경쟁력이 있는가

30

실용성

· 실제 생활 속에서 직간접적인 기능을 갖는가

20

적합성

· 제품 고도화 및 판로 개척을 통한 제품 경쟁력 강화 여지

10

 

ㅇ 일반인 심사위원(대중심사단 기준)

항목

세부 평가 기준

배점

구매의사

· 제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선물할 의사가 있는가

40

심미성

· 디자인 만족도, 시각적 매력이 있는가

30

실용성

· 실제 생활 속에서 직간접적인 기능을 갖는가

20

안정성

· 제품 사용 시 안전성(파손, 유해요소 등)이 보장되는가

10

심사위원 구성

- (전문가) 브랜드 유통 공예기술 전문가 9명 내외

관내 대학 공예학과 교수·강사, 공예·디자인 전문가, 전문MD

- (일반인) 대중 심사단 사전 모집 및 현장 투표 100명 내외

온라인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50명 내외) + 현장 투표 참여 시민(50명 내외)

4

 

지원내용

시상 및 상품 개발비 지원

ㅇ 시상 내용 : 30() 내외, 총 상금 1억 원

상훈

선정 규모

상품 개발비(팀당)

총액

프리미엄상

안성시장상

10() 내외

5,000천원

50,000천원

디자인상

10() 내외

3,000천원

30,000천원

혁 신 상

10() 내외

2,000천원

20,000천원

총계

30() 내외

100,000천원

상훈별 수상 규모는 변경 가능하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ㅇ 지원 방법

- 상품 개발비는 50% 선지급 , 납품 완료 시 잔액 지급

- 지급 시 소득세법에 따라 원천세(사업소득 3.3%) 공제 후 지급

- 사업자등록증 미보유자도 지원 가능하나, 상품 개발비 지급을 위해 기한 내

사업자등록 필수

 

박람회 참여 기회 제공

전시·판매 기회 제공 : 안성 아트굿즈 페어, 공예 트렌드 페어

비용 지원 : 참가비, 부스비, 판매 수수료 전액 면제

운영 지원 : 전시 운영 인력 지원 (판매 보조 등 현장 지원)

 

전문 인력 매칭

전시 기획 큐레이터 : 페어 전시 콘셉트 기획, 부스 배치, 관람 동선 설계

홍보·마케팅 전문가 : 홍보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유통 채널 입점 연계

 

5

 

주요 일정

 

구분

일정

비고

1. 공모

접수

서류 접수

8.4.() ~ 9.10.()

이메일 접수

공모 설명회

8.12.() 8.13.()

온라인 공모 설명회 개최

2. 서류

심사

1차 서류 심사

9.11.()

전문가 심사

1차 선정자 발표

9.12.()

60() 내외 선정

3. 실물

심사

실물 접수

9.15.() ~ 9.18.()

방문 및 택배 접수

2차 실물 심사

9.19.() ~ 9.26.()

전문가 및 일반인 심사

2차 선정자 발표

9.29.()

30() 내외 선정

4. 시상식

시상식 및 OT

10.2.() 예정

시상식 및 협약서 서명

5. 프로모션

온라인 스토어 운영

10.21.() ~ 11.7.() 이내

·

스타필드 안성점

10.28.() ~ 11.7.() 이내

·

6. 현장

심사

안성 아트굿즈 페어

11.8.() ~ 11.9.()

현장 투표 및 판매,

최종 10() 내외 선정

7. 후속

연계

공예 트렌드 페어

12.11.() ~ 12.14.()

전시 참여 및 매체 홍보

본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동 시 개별 안내 예정

수상작은 별도 협의를 통해 후속 판매 연계 및 유통 지원 예정

 

6

 

안내 및 문의

문의처

안성시 문화관광과 031-678-0773 / ji731@korea.kr

 

온라인 공모 설명회

ㅇ 일시 : (1) 8. 12.() 10:00 ~ 11:00

(2) 8. 13.() 16:00 ~ 17:00

ㅇ 방식 : ZOOM 실시간 설명회

ㅇ 신청 : 구글폼 링크(https://url.kr/ubk99g)

또는 좌측 QR 코드 접속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630c2934.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57pixel, 세로 357pixel

 

 

ㅇ 주요 내용

 

1) 공모전 개요 및 지원 조건 안내

2) 상품 개발비 항목, 제출 서류 작성법 등 세부 운영 사항

3) 질의응답

7

 

유의사항

제출된 서류 및 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낙선작은 반환 요청 불이행 시 7

보관 후 폐기합니다.

응모작은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저작권·상표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 표절, 도용, 중복 출품, 허위 사실 기재가 확인될 경우, 선정 이후라도 선정 취소 및 지원금 환수

치합니다.

상품 개발비 지급 조건 : 선정자는 지급을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반드시 발급

해야 하며, 정해진 기한까지 미제출 시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상품 개발비 지급 시 세무 규정 적용 : 소득세법에 따라 사업소득 3.3% 원천

징수 후 지급하며,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입니다.

저작권 귀속 및 활용 : 출품작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귀속되나, 주최 측은

공모전 홍보·결과보고·전시·온라인 스토어 게재 등 비영리 목적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대사항(미공개 신작, 최근 1년 출시 상품) 선택 시 별첨 서약서 제출 및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하며, 허위 기재 시 동일하게 제재합니다.

주최 측 사정으로 일정·운영 방식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별도 공지

합니다.

 

 

붙임 1. 제출 서류 서식(hwp) 1.

참가 신청서 상품 정보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참가 확약서 작품 활용 및 저작권 동의서 우대사항 관련 서약서

          2. 상품 상세 자료(pptx) 1.

          3. 참고 자료 1. .

 

 첨부파일
(붙임1) 공고문_2025년 안성 아트굿즈 공모전 안내.hwp
(붙임2) 제출 서류 서식(통합).hwp
(붙임3) 상품 상세 자료.ppt
(붙임4) 참고자료.hwp
(붙임5) 웹포스터_2025년 안성 아트굿즈 공모전.jpg
목록